여드름의 원인은 과도한 피지, 호르몬 변화, 세균감염, 유전적 요소, 약물, 스트레스 등 다양하지만 생활습관이나 체질적인 부분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완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합당합니다. 그렇더라도 여드름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교정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시되어야 하겠습니다. 여드름이 났을 때 반복적으로 만지면 악화될 수 있으며, 어설프게 스스로 짜거나 잡아뜯는 것은 영구적인 흉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압출 및 스케일링 등으로 제거하고 경우에 따라 약물치료, 필링, 레이저 등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의한 오래된 파인 흉터와 두드러지는 모공에 대해서는 레이저, 스킨부스터 등을 장기적으로 그리고 반복적으로 적용하기도 합니다.
피부질환
아래 예시와 추천 시술을 확인하세요
여드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피지 분비 과다와 모공 폐쇄입니다. 둘이 동시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많으나 대부분은 피지의 과다 분비에 의해서 모공이 막히는 것이 여드름의 주 생성 원인입니다.
흉터
다양한 이유로 여드름 상처가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못하고 피부가 파인 상태에서 재생을 멈춘 경우입니다.
모공
피지 분비가 많은 경우나 노화된 경우 모공이 넓어져 두드러지게 됩니다.
추천시술
클라리티2, 라셈드울트라, 에코2, LDM, 로즈드메르, 더블필, 아쿠아필, 스킨부스터 등